본문 바로가기

기타

[동물]초현실적인 곤충-신기한 딱정벌레

이 세상은 온통 신비로운 것들로 채워져 있다.

당신은 지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우리와 함께 사는 동물들은 관심이 있으신지요?

이번엔 도저히 지구에 산다고 믿기 힘들정도로 이상하게 생긴 동물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며칠전 말씀드린 '물곰'도 엄청 이상하고 신기한 동물이었죠 

지구는 약 45억년전에 생겨난 행성으로 생물이 탄생하고 진화하는 데 오랜 세월이 걸렸습니다. 물론 우리 인간도 그중의 하나이죠. 이들이 진화하는 데 영향을 미친 것은 물론 환경에 대한 적응을 위한 것이  가장 컸고, 이성에 대한 유혹 등도 무시 못한다고 합니다. 


이상하다! 하지만 아름답다!

지구의 생태계를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수많은 생물 중 먼저 생물의 다양성을 멋들어지게 보여주는 곤충들입니다.

지구의 생물중 가장 수가 많은 곤충류, 그 중에서도 가장 종류가 많다고 평가되는 딱정벌레입니다.

공격보다는 방어기재가 발달하는 쪽으로 진화해 뾰족한 가시돌기가 많은 딱정벌레입니다.

목이 기린처럼 길어서 기린딱정벌레라고 한답니다.

멀리보는 능력이 생존에 더 유리한 걸까요? 아니면 이성을 발견하는데 유리하거나 목이 더 길수록 이성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걸까요?

어쨌든 이들은 자연의 선택을 받아 지금까지 진화를 이어왔습니다.


진화의 마술

이상하고 재미있게 생기기도 했지만, 또한 정말 아름답게 생겼죠?

생명의 진화는 자연이 얼마나 위대한 창조자이자 예술가인지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나도 중요하지만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것이 존재의미를 성찰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다음엔 지구를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바다의 멋진 생물들을 살펴볼께요